영화 음악 한곡
The Last of the Mohicans TURNS METAL (EXTENDED VERSION)
과거 언제였는지 기억도 나지 않지만 오늘 문득 생각나는 영화 한편의 즐거이 올려봅니다,.
감독 마이클 만(Michael Mann)
다니엘 데이 루이스(Daniel Day-Lewis)
매들린 스토(Madeleine Stowe), 러셀 민스(Russell Means)
에릭 슈웨이그(Eric Schweig), 웨스 스투디(Wes Studi)
죠디 메이(Jodhi May), 스티븐 와딩턴(Steven Waddington)
1757년 미국 식민지 미국과 프랑스가 대륙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을
시작한지 3년이 되어가고 있다. 허드슨강 서쪽에 3명의 남자가 나타난다.
호크아이, 일명 나다니엘(다니엘 데이 루이스)
칭가츠국(러셀 민즈) , 웅카스(에릭 슈웨이그)
이 영화의 배경이 저런 상태이지만, 미국 식민지의 주민인 미국인들의 마음 상태는 사실 혼란스럽다.
영국은 현재 자신들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지만,프랑스는 이 땅을 차지하려고 영국과 싸우는 것.어느 편을 들어도 원주민들에게는 동일한 결과.
그래서 영국군대가 민명대를 모집하고 같이 싸우자고하자, 호크아이-나다니엘은 말한다. 당신네 사정을우리한테 명령하지 말라고....(여기에 정답이 있다)
결국은 일부는 전쟁에 참여하고 일부는 남기로한다.더 많은 민명대를 데리고 갈려고 웹 장군은 민병대 가족 지역이 위험에 처하면 돌아와도 된다
고 약속을 해준다. 이걸 못마땅해 하는 덩컨 헤이우드소령(스티븐 와딩톤) - 하지만 군대는 계급이 모든 것 -
웹 장군은 프랑스군을 무시하는 마음이 있다.프랑스인은 전쟁을 못하니 민병도 필요없다고 말함(이러면 전쟁에서 필패)
여튼 다음 날 덩컨 헤이우드 소령(스티븐 와딩톤)은 에드먼드 몬로(마우리스 로베스)대령의 딸인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와 앨리스 먼로(죠디 메이)
를 만난다. 이 두 자매를 1개 중대로 호위하여 요새까지 이동하는 것. 두 자매가 지쳐서 쉬어간다고 하니 마구아가 속마음을 내 뱉는 장면,
여기에 중요한 인물 등장. 바로 마구아(웨스 스투디) - 백인들은 여자의 종이다라 원어로 지껄인다. 속마음이 들어나는 순간.
잠시 뒤, 이들 무리 주위에 수상한 낌새가 있다.마구아(웨스 스투디)가 먼저 도끼질로 신호를 하자
매복해 있던 인디언 족들이 포위공격으로호위중인 영국 군대를 박살 낸다. 거의 반항을 하지 못하고 이때 멋지게 등장하는 3인방, 음악 환상으로 깔아준다.
3인방은 바로 호크아이(다니엘 데이 루이스),러셀 민즈(칭가치국), 웅카스(에릭 슈웨이그)!!(칭가츠국이 호크아이를 한살때 쯤 데려다 키움)
- 웅카스와 호크아이는 칭가츠국의 아들 -
몬로 자매(매들린 스토, 죠디 메이)를 구한 3인방은 덩컨 소령은 요새 근처까지 데려다 준다.
그 순간 요새는 공격을 받고 전쟁중이다.적절한 거리에서 대포를 서로 쏴대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스 순간에 요새 옆에 강을 이용하여
몬로 자매를 요새 안으로 안전하게 이동시킨다.
아버지를 만나는 자매, 그리고 3인방을 반갑게 맞아주는 민병대원들..웹장군한테 편지를 쓰고 지원병도 요청했던 먼로
대령! 하지만 중간에 첩자였던 마구아(웨스 스투디)가 가로채고 조작했으니....
상황이 복잡해졌다. 안전한 요새인줄 알고 두 딸까지 왔는데, 여긴 더 위험한 전쟁터의 한가운데라니...
결론적으로는 윌리엄 헨리 요새가 이런상황인줄 모르고 웹 장군은 에드워드 요새로 가버림.

구원군을 요청하고 여기 상황을 알리려고 연락병을보낸다. 여기서 멋진 장면 또 등장. 호크아이 왜 이름이 호크아이(다니엘 데이 루이스)인지
(연락병을 붙잡으려고 쫓아가는 적 몇명을 시야에서 사라진 후에도 마음으로 쏘는 장총 실력)
잠시 후 호크아이, 즉 나다니엘(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먼로 대령한테 가족들을 구하기 위해 요새를 떠나겠다 고 말하나 대령은 무시한다. 덩컨 헤이우드 소령은
양심에 어긋나는 거짓말을 한다. 이에 실망하는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 - 그래서인지 코라 먼로는 덩컨의 청혼에 대한 답을 아예 거절해 버린다.
민병대들은 가족들의 안전에 대한 것으로 혼란스럽고 흔들린다. 이들은 요새에서 탈영하기로 한다.
만난지 며칠되지 않았지만, 몇번의 대화, 그리고 서로에 대한 호감이 상승하여 호크아이와
코라 먼로는 사랑을 불태운다. 코라 먼로와 같은 스타일이면....누구라도.
잠시 후 숙소에서 영국군에 잡혀가는 호크아이! 죄목은 민병대원들을 요새 탈출하도록 했다는 것.
덩컹 소령의 비열함과 먼로 대령의 판단이 잘못되가는 걸 느낀다.
선동죄로 체포 구금된 나다니엘, 호크아이 그를 찾아간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 애절함의
눈빛을 교환한다. 교수형을 시킨다는 먼로 대령.자신의 두 딸을 구해줬는데도....흠...
그날 밤 프랑스군은 요새에 포격을 가한다. 요새의 영국군은 반격을 하지 못하는 수준이다.
프랑스군은 협상을 통해 다음 날 거의 항복을 받아내려한다. 프랑스 군의 몽캄 후작 대 영국 군의 먼로 대령. 서로 유리한 조건을 위해 블러핑을
하지만, 불리한 건 먼로 대령 쪽.싸움을 택하는 먼로 대령과 덩컨 소령.그 순간, 몽캄 후작은 요새 병사들을 포로로 잡지
않고 무기,국기도 가지고 돌아가라한다. 민병대도 돌려보내고(혹하는 먼로 대령)- 요새를 넘긴다고 한다 -
하지만, 프랑스군에는 마구아(웨스 스투디)가 있다.몽캄 후작의 말을 따르려 하지 않는 마구아!자신의 복수를 피로 갚으려한다.
(자신의 마을과 집이 그리고 아이들이 죽었다,영국군이 모두 저지렀다고 말하는 마구아)
다음 날, 프랑스군 사이로 영국군과 민병대가 모두 요새를 떠난다. 이를 지켜보는 몽캄 후작.
그런데, 마구아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수상하다.
푸른 들판, 영국군을 지켜보는 무리들...조용한 숲속...마구아(웨스 스투디)등장.시작된 살육. 당황하는 먼로 대령.
맨 앞에 있던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와 앨리스 먼로(죠디 메이)는 도망을 치려한다.
잡힌 먼로 대령은 마구아(웨스 스투디)한테 심장을 뺏긴다. 두 자매가 위험하다. 이 때 등장하는
멋진 음악과 나다이넬(다니엘 데이 루이스)두 자매를 구하고 강가에 있는 조그만 배로 구하는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를 노리는 위기의 순간!저 멀리서 달려오는 호크아이 즉, 나다니엘(다니엘 데이 루이스)
어렵사리 먼로 두 딸을 구하여 강옆, 배에 태우고 노를 젖고 있는데,,,,
먼저 도망친 덩컨 소령이 지럴같은 소리를 내 뱉는다.다음에 다시 잡으면 교수대로 처형시키겠다는 소리.이런 미친놈)
한참을 저어 조그만 강에 접어든다. 낙차가 있다.그 다음은 너무 높아서 무리다. 이제 걸어서 도망치는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와 나다니엘(다니엘 데이 루이스)일행.
이대로 쭈욱 잘 되어 위험한 순간을 벗어나면 좋겠지만 추적해오는 마구아(웨스 스투디). 이들이 숨어있는 폭포 아래 동굴에서 추적대의 불빛이 보인다.
아무리 멀고 험한곳이라도 당신을 찾아내겠다고 말하는 호크아이, 나다니엘(다니엘 데이 루이스)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를 두고 폭포아래로 뛰어 내린다. 바로 앞에 추적대가 왔다. 마구아의
포스는 무섭긴하다. 이 둘은 바로 죽이지 않고 자매를 포박하여 휴런의 부족 지역으로 데려간다.
이제 남은 러닝 타임 20분! 폭포아래로 뛰어내려 살아남은 3인방! 곧바로 마구아(웨스 스투디)를
뛰따라간다. 부족 지역안으로 들어가면 사실 구하기 더 힘들다.
부족지역에 잡혀온 자매, 족장은 도끼에 피가 묻었다고 물어보고 이에 마구아는 지도자로 전사들의 지도자로 인정해달라고 한다.
그 순간 부족한가운데로 걸어들어오는 호크아이!칼로 긋고 몽둥이로 쳐도 일어나서 걸어온다.
족장에게 말한다. 영국의 먼로 자매를 풀어달라고 한다.
하, 이런 족장의 판단은 애매하다.마구아는 동생 먼로 딸과 혼인하고 코라 먼로는 불에 태워 달래고 나다니엘은 돌아가라고....하지만 반대하는 마구아.
여기서 덩컨 소령의 살신성인, 자신을 불태우고 코라 먼로를 보내버린다. (족장에게 프랑스어로 통역을 하는데
나다니엘은 코라 먼로 대신 목숨을 바친다고 했는데.자신이 대신 하겠다고 해버림) - 너 까방권 준다.
마구아에게 바쳐진 앨리스 먼로(죠디 메이)를 구하기 위해 웅커스는 단신으로 마구아 무리에 쫓아가서
대력하지만, 높은 절벽에서 마구아에게 미참하게 목숨을 잃는다. 이걸 멀리서 바라본 아버지,
칭가츠국(러셀 민즈). 그리고 앨리스 먼로는 절벽에서 몸을 날린다.
오열하는 코라 먼로(매들린 스토) 그리고 아들의 원수를 찾아 바로 복수를 하려하는 칭가츠국(러셀 민즈)
칭가츠국과 마구아의 1대1 대결! 오래 걸리지 않는다. 마구아의 심장을 날려버린다.
이 영화 멋진 OST 배경음악과 휘날리는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긴 머리칼로 기억된다.
볼 가치 충분하다.